찰스앤키스 스니커즈 첫 구입후기

찰스앤키스 스니커즈 구입후기(sale)   찰스앤키스 제품은 항상 여름 샌들만 구입했었는데 요번 겨울 세일에는 스니커즈를 구입해 보았습니다.(7만원대) 다른 브랜드 제품은 항상 사이즈 미스로 깔창을 깔아야 그나마 신을 수 있었기 때문에 사이즈가 잘 맞는 브랜드가 최고인 듯 합니다.ㅜ 온라인에서 사려면 어쩔 수 없네요.   샌들과 스티커즈는 평소 240이 잘 맞아 이번에도 37 사이즈로 구입하였습니다. 제품은 " 마이크로파이버 & 나일론 로우-탑 스니커즈"로 오피스 룩이나 캐주얼 룩에 두루두루 잘 어울리는 베이직하고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마이크로파이버 & 나일론 로우-탑 스니커즈, 샌드 컬러"   사실 디자인보다 컬러가 마음에 들어 주문했는데요. 요런 톤 다운되고 연한 샌드 컬러가 빈티지하면서 어떤 룩에도 잘 어울리는 것 같더라구요. 코디하기 좋아야 자주 신을 테니까요~ㅎ 굽 높이는 3.5cm정도 되고 통풍이 잘 되는 안감과 마이크로화이버 & 나일론 소재로 되어 있어 겨울에도 잘 신을 수 있답니다. :-D 한 여름에는 무리겠지만~, 신발이 가볍고 편해서 사계절 잘 신을 수 있을 듯 합니다.   전체적으로 신발이 폭이 살짝 좁고 낮으며 앞, 뒤로 길쭉하게 나왔는데요. 칼발인 저는, 사이즈는 넉넉하게 맞는데 앞에 공간이 많이 남는다고 해야하나? 암튼, 그래서인지 신으면 발이 살짝 커보이기도 하네요. 사진 상으로는 커보이진 않는데 위에서 내려다 보면 좀 커보입니다. :-)   마지막으로 앞코 부분과 밑창의 재질이 실리콘(?) 같은 느낌이라 미끄럽진 않을까 했는데 전혀 그럴일은 없을 것 같더라구요. 비오는 날에 신어보니, 오히려 물에 젖지 않고 전혀 미끄럽지 않았답니다. 걸을 때 구두신은 느낌처럼 딱딱하긴 하네요~ㅎ   찰스앤키스 홈페이지가 예전에는 해외결제로만 되었는데 최근에는 간편결제로 쉽게 할 수 있더라구요. 배송도 빠르고 더 좋아진 것 같아 자주 ...

눈 실핏줄 터짐, 각막 손상 (콘택트렌즈 부작용)

  라식, 라섹 하기에는 부담스럽고 안경쓰기에는 거추장스러워 특별한 일이 있을 때에는 렌즈를 착용하는데요. 렌즈를 착용할 때 주의사항으로 장시간 착용하면 좋지 않고 착용 후에는 수면을 피하는 등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생활하다 보면, 상황에 따라 장시간, 자주 사용하게 되면서 각막에 출혈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안과질환을 각막신생혈관이라고 하며 렌즈 사용자의 25%가 겪는 부작용입니다.
 

눈 실핏줄 터짐, 각막 손상

콘택트렌즈 부작용

  각막은 우리 눈의 검은 눈동자에 해당하는 부분으로 홍채와 동공을 보호하는 "투명한 막"을 말합니다. 투명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 한 가지가 혈관이 없기 때문인데요. 혈관이 있으면 혈관을 잡아주는 조직도 있어야 하고 불규칙한 혈관은 투명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혈관이 없는 각막은 투명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혈관이 없는 각막은 어떻게 산소를 공급하나?

  각막에는 혈관이 없기에 공기 중으로부터 산소를 얻습니다. 공기를 못 얻게 되면 각막이 붓게 되는데요. 부으면 뿌옇게 보이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눈을 감고 있는 자는 동안에는 공기 중으로부터 산소를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아침에 눈을 뜨면 뿌옇게 보이는 것입니다. 밤사이 산소가 부족해 각막이 부어있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눈을 감아도 산소가 부족해 지지만 콘택트렌즈를 착용할 때에도 각막의 산소는 부족해 집니다. 이러한 과정이 계속 오래 지속되다 보면 각막에 혈관이 자라게 되는데요.




각막에 혈관이 자란다? 눈 실핏줄 터짐, 각막 손상

  콘택트렌즈가 각막을 덮고 있으면 각막이 숨을 쉴 수가 없기 때문에 산소를 더 많이 흡수하기 위해 원래는 없던 혈관을 만들어 냅니다. 이러한 증상이 각막신생혈관인데요. 각막신생혈관은 미세하기 때문에 거울로 잘 관찰되지 않아 세극등 현미경으로 관찰 후 진단할 수 있습니다. (안과 기본검사)

  한국인은 홍채색이 짙은 갈색이기 때문에 더욱 자가진단은 힘듭니다. 본인이 각막신생혈관인지 인지를 못하고 계속 렌즈를 착용하게 되면 신생혈관이 각막 주변부에서 중심부로 자라 들어옵니다. 시력이 떨어지고 혈관 내부의 지질성분이 새어 나와 주변부가 하얗게 침착 됩니다. 따라서 각막 혼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치료방법

1단계 콘택트렌즈 사용중단

2단계 항염증제 또는 인공눈물 사용

심한 경우, 혈관내피성장인자 항체 사용 (대학병원)


  각막신생혈관은 치료를 받은 이후에도 완전히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흔적이 남아있어 재발이 쉬운데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일반 투명렌즈보다 컬러 콘택트렌즈 사용이 산소투과율이 낮기 때문에 더 위험합니다. 눈에 좋은 렌즈는 없는 만큼 착용시간을 되도록 최소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의학채널 비온뒤


콘텍트렌즈-부작용